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중랑천 장미축제는 5.15KM의 국내 최대 규모의 장미터널로 2005년에 심기 시작한 장미가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서울에서  가장 예쁜 장미축제입니다.

    서울장미축제

     

    2024년 5월 18일 토요일에 시작해서 25일 토요일까지 묵동교에서 겸재교 중랑천 일원에서 축제가 진행 된다고 합니다.

     

    중랑천 장미터널 축제에는 해마다 장미꽃뿐만 아니라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축제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1. 2024 서울장미축제 (중랑천 장미축제)

     

    ▶ 2024. 5. 18. (토) ~ 2024. 5. 28. (토)

    서울 중랑구 묵동 375

    ▶태릉입구역 8번 출구에서 106m

    중랑장미축제

     

     

     

     

    서울시민들이 사랑하는 중랑천 장미축제는 해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장미를 한데 모아 장미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축제기간동안에는 흥미로운 행사로 가족들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축제의 메인 행사인 그랑로즈페스티벌은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진행되고, 25일에는 축제 연계 행사로 '중랑 아티스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번 축제는 '중랑장미주간'으로 정하고 인근 지역 상권 및 문화행사와 축제를 연계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함입니다.

     

    또한 '장미 테마의 강화'다 장미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로즈아트가든과 중랑장미공원에 조성된 209종 천만송이 장미 분포도를 표시한 지도를 제작해 장미 축제를 100%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장미축제의 볼거리

     

    장미축제에는 장미뿐만 아니라 유채꽃을 비롯한 다양한 품종의 꽃들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프로그램
    (그랑로즈 페스티벌)
    5월 18일 (토) 장미토크콘서트, 로즈콘서트, 장미퍼레이드, 
    중랑장미주간선포신, 장미음악회(김희재, 소유미)
    5월 19일 (일) 로즈플로깅, 로즈플로깅 환경콘서트, 로즈콘서트, 
    중랑구민대상 시상식, 장미가요제(배아현)
    5울 25일 (토) 중랑아티스트 페스티벌, 알콩달콩 면목,
    복지박람회, 푸드트럭 등
    부대프로그램
    (중랑장미주간)
    5월 18일 (토) ~ 5월 19일 (일) 장미전시, 장미체험, 장미산업전, 로즈템부스, 장미마켓,
    중랑마눔마당, 중랑구 체험홍보, 국내교류관, 
    장미꽃빚거리프리마켓, 먹거리등
    5월 18일 (토) ~ 5월 25일(토) 로즈버스킹, 리사이클 포즈 포토존, 조각전시, 로즈갤러리,
    그린로즈 메시지 장미터널, 중랑방미주간, 가격할인 업소,
    버스킹공연등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5월 18일 (토) ~ 5월 19일 (일) 먹거리부스, 체험부스 장미산업전, 장미전시 등
    기타내용 중랑아티스트 페스티벌, 중랑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 사회복지 박람회, 알콩달콩인 면목,
    아나바다 장터 등

     

    중랑장미축제

     

    태릉역 입구에서 부터 장미 공원 거쳐 이화교 언더패스를 지나 겸재교 까지 장미길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장미공원을 따라 펼쳐지는 장미전시, 장미꽃다발 만들기, 장미꽃꿀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장미퀴즈, 장미사진전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천만 송이의 장미가 가장 길고 예쁜 장미터널을 만들었으며 장미터널 길 중간에 수림대공원, 묵동천 장미정원, 장미테마공원, 장미작은도서관 등 쉬어가기 좋은 곳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원과 터널 곳곳에 설치된 LED 조명은 중랑천 장미공원길을 더욱 환하게 밝혀 밤에 보는 야경도 환상적으로 장미꽃이 한낮에 보는 것과는 다른 독특한 풍경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중랑천에서 불어오는 장미의 향기를 느끼며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행사와 함께하는 중랑장미축제가 5월을 화려하게 장식할 것입니다.

     

     

    3. 장미축제 오시는길

     

     

     

     

     

    전국에서 제일 긴 장미길로 중랑천 제방 장미 꽃길의 길이는 총 5.15KM로  많은 인파가 모이는 곳으로 서울에서 열리는 축제이다 보니 주차공간이 많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7호선 태릉입구역 8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거리입니다.

     

    5월에 열리는 장미축제로 가장 많은 장미를 볼수 있고, 그외에도 여러 다른 꽃들도 볼수 있다고 합니다.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유채꽃, 알리움, 코스모스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월의 꽃의 여왕인 장미축제에 가족과 함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